•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한국의학연구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KMI 헬스케어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과 절차 및 제반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효력 및 개정)

    1.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 없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 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이용자 : 본 약관에 서비스를 받는 자
      2. - 회원 :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
      3. - 회원가입 :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는 것
      4. - 회원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행위
      5. - 그 외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각 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과 이용 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서비스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고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회원가입 동의 후 승인이 되면 이용계약이 성립하는 것입니다.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본인 확인 실명확인을 통하여 이뤄집니다.
    2. ② 해외거주자 및 14세 미만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사이트에서의 실명 확인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현 체제에서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별도의 정책과 방안을 마련하는 대로 사이트에 고지하겠습니다.
    3. ③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것은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이트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관리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게시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해지, 유보)

    1. ① 이용자는 회원 가입 이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 회원가입 및 정보변경 시 그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2. - 사이트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과 본 약관 등 사이트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3. -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한 경우
      4. -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공식적인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5. -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거래하는 경우
      6.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8. - 기타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해서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 6 조 (사이트의 의무)

    1. ① 사이트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2. ② 사이트는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 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고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④ 사이트는 이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회원 정보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회원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법령과 본 약관과 기타 사이트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권리의 부당한 행사로 본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지 않습니다. 사이트, 회사 그리고 다른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은 회사의 공식적인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 기관의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게시물의 이용 및 관리)

    1. ① 사이트는 본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게시물 등록 제한 사유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내용의 삭제, 이동 또는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홍보물 게재)

    1. ① 사이트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관리"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중지, 이용 제한)

    1. ①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공지합니다.
    2. ②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이트는 회원에게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 삭제하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의 통지 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1 조 (손해배상)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회사 측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1.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어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 있어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2.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3. - 서비스 용 설비의 점검, 증설, 교체,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2. ②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가 생긴 경우
      2. - 회원이 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신상정보 및 이메일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한 경우
      3. - 회원이 회원정보의 관리를 소홀했거나 제3자가 부정 이용한 경우
    3. ③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④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물품거래 또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⑥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건강정보 취급방침 약관]


    '한국의학연구소'는(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14 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 동의가 필요한 항목-
    2. 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본인 확인 절차 고객 서비스 활용, 이용자 분석 통계 활용
      1. ① 이름
      2. ② 생년월일
      3. ③ 성별
      4. ④ 전화번호(휴대폰)
      5. ⑤ 이메일
    3. 나. 관심 정보 및 뉴스레터 발송
      1. ① 주소
      2. ② 전화번호(휴대폰)
      3. ③ 이메일
      4. ④ 관심건강정보
      5. ⑤ 이메일 수신 여부
      6. ⑥ 관심 전문진료과목과 병원명
    4. 다. 의료 전문가와 전화상담 시 서비스 활용
      1. ① 이름
      2. ② 성별
      3. ③ 생년월일
      4. ④ 병력, 가족력
      5. ⑤ 연락처
      6. ⑥ 이메일
      7. ⑦ 기타 건강정보(키, 몸무게, 혈압 수치, 혈당 수치, 건진 정보 등)
    5. - 이용자 동의가 필요 없는 항목 -
      1. ① 서비스 이용 기록
      2. ② 접속 로그
      3. ③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직접 입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본인이 직접 입력, 전화상담 시 본인 동의 후 수집


    제 2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공개가 허용됩니다.

      1. 가. 이용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
      2. 나. 관련법에 의한 적법한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다.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고 건강정보 및 뉴스레터 제공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의 탈퇴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복구할 수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법에 의한 보관
    2.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관 기간: 5년
    3.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관 기간: 5년
    4.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관 기간: 3년
    5. 나. 이용자의 동의 하에 보관

    제 4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ο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 집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ο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5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 6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1조, 2조, 5조의 사항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신설)

    1. 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1.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접근 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논리적, 물리적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나. 접속기록의 보관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5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3.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1. 비밀번호와 개인식별 번호 등 높은 보안 등급을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된 데이터,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라.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1.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점검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취급자 : 김승현(경영지원본부/주임)
    2. - 전화번호 : 02-3702-9033
    3. - 이메일 : star903@kmi.or.kr

    4.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이재영(임원/상무)
    5. - 전화번호 : 02-3702-9005
    6. - 이메일 : ljykmi@hanmail.net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 내부 방침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할 경우 최소 7일 전에 KMI 헬스케어 서비스 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고지하고, KMI 헬스케어 서비스에 게시하여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